티스토리 뷰
목차
요약
- 코오롱글로벌로부터 분할된 법인으로 2023년 이전 재무기록이 없는 주식 종목 입니다.
- 주요 매출은 "수입 신차·인증 및 중고차·수입 오디오 판매와 자동차 정비"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기업개요
- 동사는 분할 전 회사(코오롱글로벌)의 자동차 사업 부문이 인적 분할돼 신설된 법인임.
- 동사는 수입 신차·인증 및 중고차·수입 오디오 판매와 자동차 정비 등 자동차 사업부문을 맡고, 존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은 건설·상사·스포츠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이끌어갈 예정임.
- BMW, MINI 브랜드 수입자동차 판매/정비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코오롱모터스 주식회사' 를 분할 신설 설립함.
재무추이
코오롱글로벌로부터 분할된 법인으로, 2023년 이전 재무기록이 없음
2023년 재무표를 봤을 때는 1.6%대의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2024년에 1%도 되지 않는 이익을 보이고 있어 이익을 많이 보지 못하는 사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전자공시
최대주주 현황
주요 제품 정보
차트
차트의 경우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았는데도 상한가를 간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구름대를 돌파하였지만, 3,500원 부근에 매물대가 매우 크게 형성되어 있음
관련기사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 상한가 기록... '우원식 관련주'로 부각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시장에서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안병덕 대표이사가 우원식 국회의장과 경동고 동창이라는 점에서 '우원식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다.
출처: 금강일보 2024.12.16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수입차 소조직 구축 '분주'
코오롱 그룹의 자동차 사업 법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설립 후 신속히 사업구조를 개편했다. 한몸이었던 사업부를 떼내거나 기존 자회사를 추가 분리하는 형태로 산하 법인들을 다수 확보했다. 수익성 지표만 보면 급격한 위축 흐름을 보였다. 사업부를 각각 분리하며 자체 현금창출역량이 약화됐다. 올 3분기 말 코오롱모빌리티 별도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전년대비 57% 감소한 55억90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이익분 자체가 축소된 탓이다.
출처: the bell 2024.12.11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 급등…"BMW 약진" 11월 수입차 1위 탈환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이는 BMW코리아가가 11월 판매량 6665대를 기록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벤츠코리아)를 따돌리고 수입차 판매량 1위를 탈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올해에 접어들면서 보복 소비 감소, 법인차 녹색 번호판 도입, 취득세 감면 종료 등의 영향으로 수입차 시장이 다소 주춤한 것이 사실이다”며 “하지만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인증 중고차 및 프리미엄 브랜드 확대를 통해 기초체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
출처: BIGDATAnews 2024.12.09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인증중고차 판매 확대로 성장 기대…신차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도 주목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인증중고차 판매 확대를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기존 수입차 판매 사업 외에도 인증중고차 판매를 확대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증중고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핀포인트뉴스 2024.11.29
코오롱모빌리티그룹, 3분기 영업익 100억…전년比 64% 감소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3분기 누적 기준 10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다고 14일 공시했다. 순손실 규모는 39억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했다.
출처: BLOTER 2024.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