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요약
- 전기차 관련주 (과충전 제한)
- 알티캐스트는 차지인 대주주
- 재무적으로 매우 불안정함
- 자산이 매년 감소하고 있음
- 유보율이 매년 감소하고 있음 (쌓아둔 돈이 점점 감소)
- 부채 비율이 점점 올라가고 있음 (빚이 점점 증가)
- 전환사채로 자금을 충당하고 있음 (빚이 증가)
- 직접적인 테마는 없는 종목으로 투기성 투자가 될 것으로 보임
알티캐스트 기업개요
- 동사는 1999년 설립된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및 공급 기업으로 휴맥스그룹에 속한 계열회사임.
- 사업 내용은 크게 미들웨어 플랫폼 및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과 종속회사인 오윈이 영위하는 인카페이먼트 및 커넥티드카 커머스 사업으로 구성됨.
- 현재는 Cloud 기반의 방송용 소프트웨어 공급 및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사업(QA)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재무추이
알티캐스트의 경우 당기순이익으로 봤을 때 2018년부터 6년째 적자를 기록중인 주식 종목입니다.
유보율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기업의 자금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자공시
최대주주 현황
주요 제품 정보
주요공시
차트
관련기사
알티캐스트 주가 휘파람... 신규 사업 확장으로 대박 '정조준'
신규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과 최대주주 변경 가능성이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알티캐스트는 그동안 미들웨어 플랫폼 및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클라우드 기반 방송용 소프트웨어 공급 및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사업(QA)에 집중 투자하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
출처: 핀포인트뉴스 2024.11.13
알티캐스트, 신주 63.4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알티캐스트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25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22일 알티캐스트는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63만4632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출처: BIGDATAnews 2024.10.25
알티캐스트, 신주 48.9만주 추가 상장…CB 전환 물량
18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5일 알티캐스트는 국내 전환사채의 전환청구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48만9573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전환사채는 회사가 발행하는 사채의 일종으로 기업에 돈을 빌려준 투자자가 정해진 기간에 원금에 해당하는 부분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채권이다. 투자자가 전환사채를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면서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출처: BIGDATAnews 2024.10.18
알티캐스트, 주가 급등…"배터리 과충전 방지 뭐길래" 관련株 들썩
알티캐스트는 과충전 제한 관련주이다. 과충전 제한은 100% 완충된 전기차의 출입을 막아 혹시 모를 화재를 예방하자는 취지이다. 현재 지하와 지상 주차장을 구분하고 충전율을 90% 제한하도록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특허를 가진 곳은 현재 전기차 충전플랫폼 업체 '차지인' 한 곳 뿐이다. 알티캐스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하와 지상 주차장을 구분하고 충전율을 90%로 제한하는 소프트웨어 특허를 보유한 '차지인' 지분을 보유한 점이 부각되고 있다.
출처: BIGDATAnews 2024.09.23